골다공증 검사비용은 외래 기준으로 급여적용 시 3-5만 원, 건강검진 목적인 비급여로 시행할 경우 7-10만 원 정도 본인부담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골다공증 진단비가 있는 보험도 있습니다. 골다공증 검사비용은 실비보험을 받을 수 있고, 진단비는 보험의 기준을 만족해야 가능합니다. 단순 건강검진 검사는 불가능합니다.
골다공증이란
골다공증이란 뼈의 주성분인 칼슘이 급격히 빠져나와 정상적인 뼈여 비하여 골밀도가 낮아져 "구멍이 많이 난 뼈"를 말하며 폐경, 노화, 뼈에 해로운 약물의 사용 등의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하여 뼈가 많이 손실되고 약해져 경미한 충격에도 쉽게 골절이 일어나는 질환입니다. 소위 갱년기에 접어든 여성의 약 60% 정도에서 발생하고 인체의 노화로 인한 전체적 대사작용의 저하로 골밀도가 떨어져서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골다공증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해 두면 요통, 허리가 구부러지게 되는 신체의 변경, 신장의 감소, 전신쇠약, 무기력 등에 시달리게 되고 골절도 생길 수 있습니다.
- 골다공증의 위험인자
- 나이
- 성별
- 체형과 비만
-성호르몬의 감소 : 자연적 또는 수술에 의해 난소기능이 상실되어 조기폐경이 된 경우, 신경성 식욕부진이나 심한 육체적 운동 등으로 월경이 없어진 경우, 남성의 경우 고환기능의 약화로 남성호르몬이 감소된 경우
- 약물사용 : 부신피질호르면, 갑상선호르몬등의 약제를 장기적으로 복용하는 경우
- 질병
- 생활습관
- 골다공증의 가족력 등이 있습니다.
- 골다공증의 치료
- 약물 치료 : 골다공증 치료제는 뼈가 부서지는것을 막는 골흡수 억제제와 새로의 뼈의 생산을 증가시키는 골생성 촉진제의 2가지 약물군으로 크게 분류할 수 있습니다. 현제 골다공증의 예방과 치료제로 인정된 약물은 여성호르몬(에스트로겐), 비스포스포네이트계(알렌드로네이트, 리세드로네이트), 랄록시펜등이며, 칼시토닌은 치료제로만 인정되고 있습니다.
- 식이요법
- 운동용법
골다공증 검사비용 및 골다공증 건강보험 급여기준
골다공증 검사비용은 외래 기준으로 급여적용시 3-5만 원, 건강검진 목적인 비급여로 시행할 경우 7-10만 원 정도 본인부담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 급여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골다공증검사는 매 1년마다 추적검사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어 거주지 변경등의 사유로 타 병원을 방문하게 된다면 본인의 골다공증 검사결과를 꼭 지참하는 것이 골다공증에 대한 추적관찰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골다공증 보험 적용 여부
골다골증 보험 적용 여부를 실비보험, 진단비 순서로 안내드리겠습니다. 해당내용에 대한 자세한 부분은 알고 싶다면 추가적인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 주세요.(실비보험 계약시점에 따른 보상)
- 골다공증 실비보험 받을 수 있나요?
네.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 건강검진 중에 받은 골다공증 검사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실비보험은 건강검진은 면책입니다. 의사 선생님의 권유로 검사를 받을 때 실비보험이 가능합니다. 실비보험은 계약시점(가입일)에 따라서 보상하는 한도와 보상비율이 전부 다릅니다. 가입하고 있는 실비보험의 계약일자를 확인하시고, 아래 링크를 통해서 보상비율을 확인해 보세요. 실비보험은 가입시점에 따라서 1~4세대까지 구분합니다.
계약 시기에 따른 실비보험 보상내용
실비보험은 계약 시기에 따라 보상하는 한도가 다 다릅니다. 1~4세대 까지 보상내용이 다르고 면부책 내용도 다릅니다. 1세대(표준화 이전실비), 2세대(09년10~17년03월), 3세대(2017년04월~21년06월), 4
lbk-plan.tistory.com
- 골다공증 수술비 받을 수 있나요?
네.골다공증으로 수술을 받는 다면 수술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인공관절 케이스가 도움이 되실 겁니다. 수술비가 있으면 받을 수 있습니다.
무릎 인공관절수술 질병후유장해,실비,수술비,보험금 청구 모든것
무릎 인공관절수술 시 2018년 4월 이전의 약관이라면 장해지급률 60%로 납입면제 대상입니다. 한국 소비자원에서도 납입면제를 사유라고 인정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보험회사는 단순 퇴행성관절
lbk-plan.tistory.com
- 골다공증 진단비 받을 수 있나요?
네.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있는 보험이 많이 없을 수 있습니다. 있는 보험도 있습니다. 지급 받을 수 있는 진단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병적 골절을 동반한 골다공증(M80),병적 골절이 없는 골다공증 (M81), 달리 분류된 질환에서의 골다공증(M82) 그리고 보험금 지급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에너지 방사선 흡수계측법(dual energy X-ray absorptionmetry, DXA)을 이용하 여 측정한 수치 T값(T-score)이 –2.5 이하인 경우를 말합니다. 골다공증 진단방법(요추, 대퇴골 경부, 대퇴골 전체를 측정하고 가장 낮은 수치 T값으로 진단하는 방법)을 기준으로 하여 내려져야 하며, 이중에너지 방사선 흡수계측법(DXA)으로 측정하는 골밀도 기기의 결과지를 기초로 하여야 합니다."
골다공증 보험 Q&A
골다공증에 대한 궁금한 부분과 골다공증 보험에 대한 Q&A입니다.
- Q. 골다공증이 이미 있습니다. 지금 골다공증 진단비를 가입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나요?
A.불가능합니다. 보험은 보험기간 중에 발생한 질병에 대해서 보상합니다. 이미 골다공증이 있다면 보험기간 중에 발생한 질병이 아닙니다. 그래서 불가능 합니다. 그래서 골다공증 진단비는 유병자 보험에는 진단비도 없습니다.
- Q. 골다공증이 의심이 됩니다. 보험을 준비한다면 어떤 보험을 준비하는 게 유리한가요?
A. 갱신형 보험으로 상해보험을 준비해 보세요. 그리고 5대 골절 진단비, 5대 골절 수술비. 골절진단비, 골절수술비 등 뼈와 관련된 담보를 중심으로 가입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나이가 점점 많아지면 척추 압박골절이 계속 오시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실금도 골절입니다. 척추는 5대 골절에 해당합니다.
- Q. 골다공증이 있으면 유병자 보험을 가입해야 하나요?
A. 일반보험 가입이 가능한 담보는 일반보험에 가입하고, 인과관계가 있는 담보는 유병자 보험에 가입하시면 됩니다. 그럼 가성비 있는 보험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인수기준도 중요합니다.
골다공증 보험금 청구 필요서류
골다공증 보험금 청구 필요서류입니다. 아래와 같이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처음 청구 할 때는 1,7번 서류가 필요하지만 추가 청구라면 1,7번 서류 빼고 나머지 서류만 청구할 때마다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2~4번 서류는 무료 서류입니다.)
- 진단서(진단코드, 환자상태 들어가게)
- 진료비 영수증
- 진료비 세부내역서
- 약제비 영수증(약봉투)
- 해당보험사 보험금 청구서류
- 신분증 사본
- 골밀도 결과검사지
보험범이 고객관리 및 업무, 업력 소개
보험범이 고객관리 서비스
보험범이 고객관리 서비스는 크게 4가지입니다. 첫 번째 모든 보험사 보험금 청구입니다. 두 번째 기존 보험도 같이 관리해 드립니다. 세 번째는 보험금 분쟁 시 고객에 입장에서 보험금을 받을
lbk-plan.tistory.com
범이에게 카톡문의하기
보험범이
카카오톡 채팅을 해보세요.
pf.kakao.com
'보상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계약 시기에 따른 눈의 장해 약관내용 (0) | 2023.05.21 |
---|---|
암 통원비 보험,실비,진단비 받을 수 있나요? (0) | 2023.05.20 |
경동맥 협착증(초음파)실비,진단비 받을 수 있나요? (0) | 2023.05.10 |
이명증 실비,입원비 받을 수 있나요 ? (1) | 2023.05.09 |
전립선 초음파 검사비용,실비 받을 수 있나요 ? (0) | 2023.05.0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