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범이 고객관리 서비스
본문 바로가기
보상일기

보험범이 고객관리 서비스

by 보험범이 2022. 9. 29.
반응형

보험범이 고객관리 서비스는 크게 4가지입니다. 첫 번째 모든 보험사 보험금 청구입니다. 두 번째 기존 보험도 같이 관리해 드립니다. 세 번째는 보험금 분쟁 시 고객에 입장에서 보험금을 받을 수 있게 도와드립니다. 네 번째 모든 보험상품을 비교해 고객에게 가장 합리적인 보험상품을 추천합니다.

고객관리 썸네일

 

모든 보험사 보험금 청구시스템

보통 보험을 가입하다 보면 여러 보험회사에 보험을 가입합니다. 그럼 보험금 청구 및 관리가 쉽지 않습니다. 이걸 한 번에 그리고 쉽게 보험금 청구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그게 가능한 이유는 보험금 청구를 도와주는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으로 보험금 청구에 대한 링크를 보내드리고 해당되는 보험사를 선택하면 서명이 나옵니다. 서명해서 보내주시면 제가 한번 더 확인 후 보험금 청구를 진행합니다.

모든 보험사 보험금 청구

이렇게 보험금 청구를 하면 사진과 같이 "서류보완 및 기타 문의 시 반드시 먼저 연락 주세요"라는 문구가 추가됩니다. 보험금 지급 시 면책사항 또는 감액사항이 있다면 제가 먼저 안내받습니다. 그리고 고객에 입장에서 고객님 의견을 전달드립니다. 여기서 고객님 의견은 보험금을 지급해 달라는 이야기를 보다 전문적이고, 약관에  의거해서 합리적으로 주장합니다. 그럼 지급되는 보험금도 많이 있습니다. 그렇게 찾아드린 보험금이 적게는 몇십만 원에서 많게는 몇천만 원도 있습니다. 보험사에 보험금을 청구할 때 보험담당자도 중요합니다.

보험금 청구시 cs

 

기존 보험 및 가입한 보험관리

보통 가족보험을 전부 다 같이 관리해드리고 있습니다. 저에게 가입한 보험이 아니더라도 같이 관리해드리고 동일하게 보험금 청구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보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보험상품명, 가입한 보험사, 계약자, 피보험자(보험에 대상자), 계약일, 납입기간, 월 납입보험료, 무슨 보험인 지를 정리합니다. 색깔이 4가지인 건 4인 가족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계약자가 어머니라도 피보험자가 다르면 색깔이 다릅니다. 정리된 자료에 증권을 누르면 증권이 열리고 약관을 누르면 약관이 열립니다. 약관을 같이 다운로드하는 이유는 보험상품은 보험약관에 따라서 보험금을 지급합니다. 그래서 약관을 잘 확인해야 합니다.

가족보험 정리

이렇게 정리해두면 고객님들이 보험에 대해서 질문하면 보험증권을 가지고 있어서 대답해드리기 쉽습니다.

보험질문

제가 가입을 도와드린 계약이 아니더라도 증권을 가지고 있어서 안내가 가능합니다. 제가 관리해드리는 시점부터 이전 계약까지도 같이 관리를 도와드립니다.

 

보험금 분쟁 시 해결사례

  • 말기 신부전증 투석환자 보험금 찾아드린 케이스
    말기신부전증으로 납입 면제된 고객님이 있었습니다. 보험금을 납입하지 않으니 보험 혜택이 끝난 줄 알고 계셨고, 지속적인 치료를 받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가지고 계신 보험에 말기신부전으로 통원 시 1회당 3만 원이 지급되는 특약이 있었고 몰라서 청구 못한 통원 보험금과 시술받은 내용까지 해서 수술비 청구를 도와드렸습니다. 카톡에는 없지만 약 4000만 원 이상의 보험금을 찾아드린 케이스입니다.

말기신부전 보상사례

  • 뇌출혈 수술 5번 수술 보험금 분쟁사례
    뇌동맥류가 터지는 지주막하 출혈로 수술을 2번 받고 뇌척수액 누수로 3번의 수술을 더 받아 총 5번의 뇌수술을 받은 케이스입니다. 2번은 지급에 문제가 없었지만 3번의 수술은 분쟁이 있었습니다. 뇌척수액의 누수를 뇌혈관 수술로 인정하지 않아 인과관계로 청구해 받은 케이스 입니다. 모든 보험을 합처서 수술보험금만 약 3000만원 찾아드린 케이스 입니다. 이런 분쟁 건은 따로 작성하는 내용이 있습니다. 대략 이런 식으로 제가 알아서 작성해서 보험사와 분쟁합니다.

보험금 면책을 위해 보험사가 보낸 우편
뇌출혈 분쟁문

  • 보험금 분쟁이 작은 케이스
    하지정맥류 고주파 수술비 청구권, 척추신경성형술 수술 보험금 청구권, 성조숙증 보험금 청구 등등 너무 다양한 케이스가 있습니다. 보험금 분쟁은 대부분 수술비와 실비보험에서 많이 발생합니다.

 

Q&A

  • Q. 문의는 어떻게 하면 되나요?

    A. 아래 링크에 있는 카카오톡으로 먼저 문의를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결론부터 알려주시면 제가 도움드리기 편합니다. 어떤 글을 보고 문의를 했고, 어떤 내용이 궁금하신지 알려주시면 답변드리기 편합니다.
  • Q. 보험금 분쟁 시 수수료가 발생하나요?

    A. 제가 할 수 있는 부분은 수수료가 없습니다. 고객 서비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제 영역을 뛰어넘는 사건은 손해사정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불가능 한 부분을 가능하게 하는 건 못합니다.

 

  • Q. 정리된 파일을 파일 형태로 받아 볼 수 있나요?

    A. 증권을 모두 보내주시면 가족보험을 전부 정리해서 보내드리고, 파일로도 전달해 드립니다. 가족보험 파일을 클라우드에 보관하시면 쉽게 보험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 Q. 보험상품은 어떤 기준으로 추천해 주시나요?

    A. 먼저 고객의 계약전 알릴의무를 확인 후 보험사 별로 보험료를 비교하여 가장 저렴한 보험사의 비갱신과 갱신형 담보를 조합해서 추천드립니다. 또 같은 시기에 판매되는 보험상품이라도 회사마다 약관은 다릅니다. 고객에게 유리한 약관을 적용하는 회사가 있다면 보험료만 비교하지 않고 보장을 비교해서 설명해 드리고 있습니다.
    제가 연수원에서 하는 강의는 메디컬화법으로 고객님들에게 보험상품을 설명하는 강의 입니다. 가장 합리적인 계약을 추천드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있는 본부의 이름도 약관본부 입니다.

 

보험 범이 업력 및 프로필

보험 업력 9년 차 보험설계사입니다. 손해보험 우수인증 설계사입니다. 증권사 자격증은 펀드 투자권유 대행인, 증권투자권유 대행인, 개인 퇴직연금 모집인 자격증이 있습니다. 그리고 보험사를 돌아다니며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KB손해보험,인카금융서비스,푸르덴셜,신한라이프,보험대리점 등등)

완벽한 보험은 없습니다. 하지만 완벽에 가장 가까운 설계와 합리적인 금액으로 보험을 설계해 드리고 있습니다.
모든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해서 고객에게 가장 유리한 사품을 설계해 드립니다.(모든 보험사 상품 설계가능)

보험연수원(공식기관),FN코리아(보험교육업체) 정식 강사 입니다.

보험범이 모바일 명함

보험범이 연수원 강사 및 보험 블로그

3년연속 우수인증 설계사
3년 연속 우수인증설계사
약관본부,한국손해사정센터 MOU
약관본부,한국손해사정센터 MOU

범이에게 카톡문의

 

보험범이

카카오톡 채팅을 해보세요.

pf.kakao.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