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 추벽증후군 수술비용,실비 받을 수 있나요?
본문 바로가기
보상일기

무릎 추벽증후군 수술비용,실비 받을 수 있나요?

by 보험범이 2022. 9. 23.
반응형

무릎 추벽증후군은 원인이 2가지로 질병, 상해입니다. 처음에는 상해로 시작해도 지속해서 통증이 있고 또 굳어지면 질병이 됩니다. 이때 질병코드가 둘 다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상해 S 코드와 질병 M 코드입니다. 무릎 추벽증후군(M23) 코드든 S코드든 중요하냐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중요합니다.

무릎 추벽증후군 썸네일

 

무릎 추벽증후군이란

무릎을 구혔다 펼 때마다 뚝뚝 뼈 소리가 나는 경우입니다. 추벽은 슬 관절낭의 막성 조직으로 무릎 옆쪽에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태아기에 관절이 발달하면서 점점 줄어듭니다. 하지만 성인이 되더라도 추벽이 남아 있고 이 남아 있는 추벽이 관절을 자극하고 이 자극받은 관절에서 반복적으로 뚝 소리가 나는걸 추벽증후군이라고 합니다.

추벽이 비후되는 원인은 무릎의 잦은 마찰이나 과도한 하중 등으로 인한 염증입니다. 예를 들면 격렬한 스포츠 활동을 하거나, 쪼그려 앉아 일하거나, 등산 또는 계단 오르내리기를 자주 하거나, 외상을 입은 사람에게 증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고. 고강도의 훈련이 일상이므로 추벽증후군이 발생할 여지가 높습니다. 그리고 스포츠 운동을 하다 다치는 경우도 매우 많이 있습니다.

 

무릎 추벽증후군 수술비용 및 사례

무릎 추벽증후군 수술비용은 약 200~300만 원으로 이 금액은 대략적인 금액입니다. 이 환자의 케이스는 수술비용이 250만 원이었습니다. 수술비용은 환자의 상태, 수술 난이도, 병원에 따라서 약간의 차이는 있습니다. 이 고객님 사례는 처음 축구하다 무릎을 다친 케이스입니다. 이후 지속적인 무릎 사용으로 질병이 된 경우입니다. 20대 후반에 지속적인 무릎 통증이 있어서 수술한 케이스로 수술명은 추벽 절제술입니다.

추벽 증후군 수술비용 및 진단서

 관절경을 활용한 수술이라 입원기간은 약 4일 정도 입니다. 생명보험사 입원비의 경우 1일에 해당하는 입원비를 받을 수 있고 손해보험사 입원비는 4일 자 받을 수 있습니다.

 

추벽증후군 보험 적용 여부

  • 실비보험 받을 수 있나요?
    네. 받을 수 있습니다. 계약 시점에 따라서 보상하는 한도는 다르지만 가능합니다.
  • 수술비 받을 수 있나요?
    네.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되는 수술비는 전부 받을 수 있습니다.(질병수술비,1-5종수술비,N번대 질병수술 등등)

 

  • 진단비 받을 수 있나요?
    진단비는 없습니다.

 

Q&A

  • Q. 무릎 추벽증후군에서 상해와 질병 코드가 둘다 있으면 상해로 처리되나요? 질병으로 처리되나요?

    A. 일반적으로 잘 가입되어 있는 실비보험의 경우 상해, 질병일 동일하게 가입되어 있습니다. 사실 실비보험에서는 차이가 없습니다. 하지만 수술비에서는 차이가 큽니다. 이건 가입하신 보험에 따라서 큰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전문가에게 도움을 요청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Q. 무릎 추벽증후군은 꼭 수술을 해야하나요?

    A. 아닙니다.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다면 꼭 수술해야 하는 건 아닙니다. 이건 담당 주치의 선생님에게 자세한 설명을 받으시면 됩니다. 저는 보험 하는 사람이지 의학적 판단을 하는 사람은 아닙니다.

 

  • Q. 추벽증후군 증상은 어떻게 되나요?

    A. 무릎 추벽증후군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무릎 전 내측으로 통증이 발생합니다.
    2. 무릎을 펴고 구부리지 못하는 등 운동 제한이 발생합니다.
    3. 계단을 오르내릴 때, 오래 서있거나 쪼그려 앉을 때 통증이 악화됩니다.
    4. 무릎에서 굽혔다가 펼 때 “딱” 소리가 납니다.

 

보험금 청구시 필요서류

보험금 청구 필요서류입니다. 아래와 같이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1. 진단서(진단코드,환자상태,수술명,입퇴원 날짜 들어가게)
  2. 진료비 영수증
  3. 진료비 세부내역서
  4. 해당보험사 보험금 청구서류
  5. 신분증 사본

범이에게 카톡문의

 

보험범이

카카오톡 채팅을 해보세요.

pf.kakao.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