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심증 스텐트 삽입술 수술비용,실비,수술비 받을 수 있나요?
본문 바로가기
보상일기

협심증 스텐트 삽입술 수술비용,실비,수술비 받을 수 있나요?

by 보험범이 2021. 5. 6.
반응형

 

 

 

 

안녕하세요.

보험 전문가 범이입니다.

오늘은 협심증 스텐트 삽입술의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협심증
(I20)

 

 

협심증이란

 

심장은 큰 혈관을 3개 가지고 있습니다. 이걸 관상동맥이라고 합니다. 이 관상동맥은 우리 몸에 혈액으로 산소 및 영양을 우리 몸 전체로 공급합니다. 그런데 이 혈류 공급이 감소하면서 산소 및 영향소 공급이 급격히 줄어들어 심장근육이 이차적으로 허혈 상태로 빠지게 되는 질병이 바로 협심증입니다. 또 다르게 표현하면 심장혈관(관상동맥)에 노폐물(지방, 콜레스테롤)이 점점 쌓여 혈관이 좁아지는 질병을 협심증이라고 합니다.

협심증의 원인은 보통 대사증후군 질병이 원인입니다. 바로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 비만입니다. 기본적으로 대사증후군이 있는 사람의 경우 일반인보다 협심증에 걸릴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협심증이 심해져 혈관이 좁아진 상태에서 혈전(피딱지)가 날아와 혈관을 막으면 급성심근경색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협심증과 심근경색은 매우 밀접하고 인과관계가 큰 질병입니다. 협심증으로는 사람이 사망하지는 않지만 심근경색으로는 대한민국 사망원인 2위입니다.

 

 

 

협심증 치료 방법

 

협심증을 치료하는 방법은 스텐트 삽입술이 있습니다. 치료라고 하기보다는 좁아진 혈관을 넓혀주는 시술입니다.

이 시술에 가장 큰 단점 아닌 단점이라면 그 좁아진 혈관만 넓혀준다는 겁니다. 무슨 말이냐면, 다시 다른 혈관이 좁아진다면 그 새로운 혈관에 또 스텐트 삽입술을 해줘야 합니다. 협심증이 완치되는 개념이 아닌 그 혈관을 성형해 주는 개념입니다. 그래서 협심증이나, 심근경색으로 스텐트 삽입술을 받으신 분들은 재발이 많아 시간이 흐르고 다시 다른 혈관에 시술받으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협심증 치료방법은 쉽게 말하면 좁아진 혈관을 스텐트로 넓혀주는 시술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좁아져서 문제가 되는 부분은 크지 않습니다. 좁아지다 막혀서 심근경색이 몰까 봐 미리미리 혈관을 넓혀두는 겁니다.

 

 

 

 

협심증 스텐트 삽입술 수술비용

 

협심증으로 인한 스텐트 삽입술 수술비용은 건강보험에서 산정특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산정특례는 전체 의료비에 약 90~95%를 건강보험에서 지원해 주는 제도입니다.(해당되는 질병은 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협심증 스텐트 삽입술도 산정특례 대상입니다, 그래서 전체 진료비는 약 550만 원이 나왔지만 환자가 부담하는 금액은 약 33만 원 정도입니다.협심증 스텐스 삽입술 수술비용은 약 50만원 안쪽이면 시술받을 수 있습니다.

 

 

 

 

 

협심증 스텐트 삽입술 보험적용 여부

 

1. 실비 받을 수 있나요?
네! 받을 수 있습니다. 분쟁 없이 보상이 가능합니다.


2. 수술비 받을 수 있나요?
네!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되는 수술비는 전부 받을 수 있습니다.
Ex. 허혈성 심장질환 수술비, 112대 질병 수술비, 질병수술비 등등 전부 가능합니다.


3. 진단비 받을 수 있나요?
네! 받을 수 있습니다. 허혈성 심장 질환 진단비 받으시면 됩니다. 
급성심근경색 진단비만 있는 경우는 불가능합니다.

 

 

Q&A

 

Q1. 협심증으로 스텐트 삽입술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보험 가입이 가능할까요?

A. 네! 가능합니다. 문의하시면 제가 가장 합리적인 보험으로 추천드리겠습니다.



Q2. 협심증 스텐트 삽입술은 자주 하는 수술인가요? 재발이 많은가요?

A. 네! 다빈도 수술입니다. 자주 하고 재발도 많습니다. 제가 위에서 좁아진 혈관을 넓혀준 거라고 설명드렸습니다. 다른 혈관이 다시 좁아진다면 그 좁아진 혈관에 다시 스텐트 삽입술을 해야 합니다.



Q3.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 약을 먹고 있습니다. 협심증을 대비해서 보험을 준비해야 할까요?

A. 네! 준비하시는 게 합리적입니다. 대사증후군(당뇨, 고혈압, 고지혈증, 비만)은 그 자체보다 합병증이 무서운 질병입니다. 협심증이 심해지고 방치하면 심근경색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준비하시는 게 합리적입니다.

 

필요서류

 

진단서(진단코드, 입퇴원 날짜, 수술명)

진료비 영수증

진료비 세부내역서

약제비 영수증(약봉투)

보험금 청구 서류

신분증 사본

 

 

범이 생각

 

심장질환은 대한민국 사망원인 2위입니다. 그만큼 심장질환은 알게 모르게 우리 주변에 있습니다. 협심증 단계에서 시술을 받는다는 건 어떻게 보면 행운입니다. 협심증을 방치하다 나중에 갑자기 심근경색이 오시는 환자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건강관리와 검진을 꾸준히 받으시는 분들은 협심증을 발견하고 스텐트 삽입술을 미리 받으시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이때 수술비 보험이 잘 준비되어 있다면 1일 입원하고 퇴원하는 스텐트 삽입술을 받아도 3000~4000만 원 보장하는 보험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다빈도 수술입니다. 처음 제가 관상동맥은 크게 3개가 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왼쪽 혈관이 막혀서 시술을 해주면 왼쪽은 넓어지지만 다시 시간이 흐르면 오른쪽 혈관이 좁아질 수 있습니다. 그럼 다시 스텐트 삽입술을 받습니다. 시술을 받았던 사람이 다시 받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합리적인 수술비 보험을 준비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수술비는 회당 지급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한 번씩 눌러주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