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병성 망막병증 수술비용,수술비 받을 수 있나요?
본문 바로가기
보상일기

당뇨병성 망막병증 수술비용,수술비 받을 수 있나요?

by 보험범이 2021. 8. 30.
반응형

당뇨병으로 합병증이 오면 가장 흔하게 찾아오는 질병은 바로 당뇨병성 망막병증 입니다. 그래서 어르신이 당뇨가 있고 안과 검진을 받으시면 의사선생님들이 꼭 당뇨병이 있으신지 물어봅니다. 당뇨병은 혈액내 혈당이 비이상적으로 높은 질병입니다. 이로 인해서 혈관벽이 점점 좁아지거나 막힐수 있습니다. 그래서 눈에 있는 모세혈관이 막히면 실명에 위험이 있습니다.

 

당뇨병성 망막병증 진단

당뇨병성 망막병증은 진단은 망막의 구조변화를 통해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보통 안저검사 또는 형광안저혈관조영을 통해서 진단 할 수 있습니다. 눈에있는 모세혈관의 누출과 혈관패쇄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당뇨병성 망막병증은 당뇨로 인해서 망막의 미세혈관에 순환장애가 일어나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쉽게 이야기 해서 당뇨병으로 높아진 혈당이 혈관벽에 노폐물을 쌓게되고 그로 인해서 눈에 영양을 완전히 공급하지 못하게 되어 눈에있는 세포가 점점 괴사하는 질병입니다.

당뇨병성 망막병리증은 초기에 증상이 없습니다. 하지만 천천히 눈을 허혈상태로 만듭니다. 그리고 나중에 심한 경우 실명까지 될 수 있는 질병입니다. 당뇨병성 합병증은 협심증,심근경색,뇌졸중,당뇨발,신부전,망막병증이 있습니다. 모두 다 다른 장기에 다른 신체부위지만 전부 공통점이 있습니다. 전부 허혈상태가 지속되다 혈전(피딱지)이 혈관을 막거나 부담을 주어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당뇨병성 망막증 수술비용 & 수술방법

당뇨병성 망막증의 치료방법은 바로 레이저 치료입니다. 눈에 허혈성태가 지속되어 눈에있는 모든 세포에 영양을 공급할수 없습니다. 그래서 우선 순위대로 후순위 세포를 레이져로 지져 파괴합니다. 그럼 그 파괴된 세포로 갈 영향이 다른 세포로 영향이 갑니다. 이 수술은 레이져로 진행되고 1회로 끝나지 않습니다. 보통 2주 간격으로 4회를 받게 됩니다.
4회가 1싸이클 입니다. 수술비용은 1싸이클에 약 60~80만원 정도 입니다.


당뇨병성 망막증 보험적용 여부

  • 1.실비 받을 수 있나요?
    네! 받을 수 있습니다. 수술비용 검사비용 전부 가능합니다.

  • 2.수술비 받을 수 있나요?
    네! 해당되는 수술비는 전부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생명보험인지,손해보험인지에 따라서 보상하는 방법이 전부 다 다릅니다. 하지만 전부 수술로 인정하고 있습니다. 생명보험의 경우 60일안에 일어난 레이져수술은 전부 1회로 본다는 약관을 사용합니다.
    보통 4회를 2주간격으로 받아서 1싸이클이 60일 입니다. 보험금이 너무 많이 나가는걸 잘 막아둔 약관입니다. 
    손해보험은 가입시점,회사,담보 내용을 전부 확인해야 합니다. 그럼 잘 받았는지,못받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 3.진단비 받을 수 있나요?
    네! 받을 수 있습니다. "당뇨합병증 진단비" 담보가 있으면 받을 수 있습니다. 이것도 보험 증권을 확인봐야 합니다.

Q&A
  • Q1.모든 수술비는 60일 안에 받은 수술은 전부 1회로 보나요 ?? 

    A.아닙니다. 약관을 확인해 봐야 합니다.


  • Q2.싸이클 1번만 돌면 완치가 되나요 ?
     
    A.아닙니다. 경우에 따라서 4회이상 받으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총 5회를 받으면 60일이 넘어서 수술비를 2번 받을 수도 있습니다.


  • Q3.당뇨 합병증 수술비나 진단비가 있습니다. 받을 수 있나요?

    A.네! 받을 수 있습니다. 서류 준비해서 청구하시면 됩니다.

 

필요서류 & 범이생각
  1. 진단서(진단코드,수술명,입퇴원 날짜 들어가게)
  2. 진료비 영수증
  3. 진료비 세부내역서
  4. 해당 보험사 보험금청구 서류
  5. 신분증 사본
  6. 약제비 영수증(약봉투)

범이생각

당뇨 합병증 수술비,진단비는 100~300원 정도 하는 담보 입니다. 금액이 저렴한 이유는 고객들이 몰라서 청구를 안하고 설계사가 담보를 넣지 않아서 입니다. 의학에서 실무적으로 진단비 보다 수술비를 준비하는게 합리적인 선택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