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푸 시술비용,실비,수술비 받을 수 있나요?
본문 바로가기
보상일기

하이푸 시술비용,실비,수술비 받을 수 있나요?

by 보험범이 2021. 9. 7.
반응형

하이푸 시술비용은 480~700만 원까지 다양합니다. 하이푸 시술비용은 전부 비급여입니다. 그래서 병원마다 시술비용이 전부 다 다릅니다. 비급여란 병원이 치료비용을 결정할 수 있는 치료비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비싼 하이푸 시술 시 보험적용 여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하이푸 시술 썸네일

 

하이푸 시술이란

하이푸 시술은 일반적으로 절개하는 외과적 수술과는 달리 절개 없이 초음파 열에너지를 병변에 집적하여 제거하는 비수술, 최소침습적 치료입니다. 하이푸 시술은 자궁근종 및 자궁선근종을 초음파를 이용하여 병변을 제거하는 시술입니다.


초음파로 열에너지가 만들어지고 그 열에너지로 자궁근종, 선종을 제거합니다.

하이 후 수술의 가장 큰 장점은 절개가 없어서 흉터가 없고 통증이 거의 없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시술 이후 결과를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근종 치료 치료과정을 모니터로 실시간 관찰도 가능합니다.

 

 

하이푸 시술비용 & 신의료기술 적용 여부

하이푸 시술비용은 전액 비급여입니다. 비급여 수술비용은 병원이 금액을 산정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병원마다 시술비용이 전부 다 다릅니다. 같은 하이푸 수술이지만 어느 병원에서 하는지에 따라서 금액이 달라질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하지만 대략적인 평균금액은 있습니다. 
하이푸 시술비용은 약 480~700만 원 까지 병원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하이푸 수술은 신의료기술에서 인정하는 수술방법입니다. 신의료기술을 적용받으면 사보험도 적용이 가능합니다. 보험적용 여부는 아래 부분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하이푸 시술 신의료기술

 

 

하이푸 시술비용 보험적용 여부

  • 1. 실비 받을 수 있나요?
    네! 받을 수 있습니다. 실비보험 적용 가능합니다. 하지만 계약마다 차이가 있어서 90~70%까지만 보상 가능합니다.

 

  • 2. 수술비 받을 수 있나요?
    네! 해당되는 수술비는 전부 받을 수 있습니다. 수술의 정의에 해당되지 않더라도 그 시술이 신의료기술에서 인정하는 수술의 경우는 수술비 받을 수 있습니다.

 

  • 3. 진단비 받을 수 있나요?
    자궁근종이 자궁암이 되면 암진단비는 받을 수 있지만 암이 아니라면 근종 진단비는 따로 없습니다. 그래서 수술비를 잘 준비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Q&A
  • Q1. 하이푸 수술은 1회만 하는 건가요??

     A. 아닙니다. 환자마다 전부 다 다릅니다. 2~3회도 받을 수 있습니다.

  • Q2. 하이푸 수술을 받았는데 시술이라고 보험사가 수술비를 지급할 수 없다고 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약관에 신의료 기술에서 인정하는 수술은 수술로 인정한다고 했으니깐 신의료 기술 267번 초음파유도하 고강도초음파집속술 확인해 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 Q3. 자궁근종으로 하이푸 시술이라고 표현하는데 시술인가요?? 수술인가요??

    A. 의사 선생님들은 시술이라고 부르고 환자는 시술, 수술 중 편하신 걸로 이해하시고 보험회사는 수술이라고 합니다. 보험금은 보험회사에서 받습니다. 수술비 지급 가능합니다. 수술입니다.

 

 

필요서류 & 범이생각
  1. 진단서(진단코드,수술명,입퇴원 날짜 들어가게)
  2. 진료비 영수증
  3. 진료비 세부내역서
  4. 해당 보험사 보험금청구 서류
  5. 신분증 사본
  6. 약제비 영수증(약봉투)

하이푸 수술은 외과적인 수술이 아닌 무통증, 무절개 수술이라 많은 환자분들이 받기를 원하십니다. 하지만 비용적인 부분 때문에 쉽게 결정하지 못하십니다. 개인적으로 보험이 잘 준비가 되어있다면 실비보험에서 90~70% 정도 보상이 가능하고 나머지는 수술비로 커버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보험을 합리적으로 준비한다면 충분하고 안전한 치료가 가능합니다. 1만 원짜리 보험에서도 자궁근종 수술 시 100만 원도 보상이 가능합니다. 자녀들 20년 납 100세 만기를 이런 식으로 준비하신다면 가장 합리적인 보험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