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질 수술비용 실비,수술비 받을 수 있나요?
본문 바로가기
보상일기

치질 수술비용 실비,수술비 받을 수 있나요?

by 보험범이 2022. 7. 19.
반응형

치질 수술은 대한민국 다빈도 수술 2위입니다. 포괄수가제로 치질 수술비용은 12~25만 원입니다. 그냥 많이 하는 수술입니다. 치질 수술 시 보험적용 여부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생명과 손해보험에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생명보험은 수술비가 있다면 보상 가능합니다. 손해보험은 치질 수술비를 따로 넣어야 보상됩니다. 실비 가능합니다.

치질 썸네일

 

 

치질이란

치질의 증상은 출혈,통증,찢어지는 느낌, 항문 밖으로 알 수 없는 무엇이 나온 게 있습니다. 그리고 걸음을 걷는 동안 불편하고 앉을 수가 없는 증상이 있습니다.
치질은 항문과 직장의 경계를 구분하는 치상선을 중심으로 위쪽에 생기면 내치핵, 아래쪽에 생기면 외치핵이라고 합니다.

치핵은 항문 피부와 점막 밑에 혈관조직이 늘어나 마치 혹처럼 부풀어 오른 살 덩어리라 할 수 있습니다.

내치핵,외채핵

치핵은 크게 4단계가 있습니다. 

대변시 출혈만 있으면 1기입니다. 항문이 빠졌다 다시 바로 들어가면 2기. 빠진 항문이 바로 들어가지 못하거나, 손으로 밀어 넣어야 들어가면 3기, 손으로 넣어도 다시 나오면 4시입니다. 

 

 

치질 수술비용 및 수술방법

치질 수술비용은 12~25만원 입니다. 환자 상태와 수술방법, 수술기구에 따라서 약간에 차이는 있는 만 큰 차이는 없습니다. 그리고 치질 수술비용은 포괄수가제입니다.
*포괄수가제란, 환자가 입원해서 퇴원할 때까지 발생하는 진료에 대하여 질병마다 미리 정해진 금액을 내는 제도입니다. 입원비가 하나로 묶여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결국 어느 병원에서 수술해도 병원비에 큰 차이는 없다입니다.

치핵수술방법은 외과적 수술방법을 사용합니다. 원형 자동 문합기를 이용한 치핵절제술,또는 그냥 치핵절제술입니다. 일반적으로는 치핵절제술을 많이 하지만 심각한 하고 범위가 넓으면 원형자동문합기를 사용합니다.

 

 

치질 수술 보험적용 여부

  • 실비보험 받을 수 있나요?
    네! 받을 수 있습니다. 급여 항목은 보상 가능합니다. 포괄수가제라서 급여 항목에만 영수금액이 있습니다. 치질 수술하고 비급여 주사제 맞고 실비 청구하면 불가능합니다. 실비보험 약관에 치질은 급여만 보상한다고 되어있습니다.

 

  • 수술비 받을 수 있나요?
    네! 받을 수 있습니다. 생명보험사에 종 수술비는 가능합니다. 손해보험사는 치질 수술비를 따로 넣을 수 있고, 따로 넣은 수술비만 가능합니다.(질병 수술비 불가) 21대 질병수술비는 가능합니다. 이건 상품마다, 약관마다 달라서 증권을 봐야 알 수 있습니다.
  • 진단비 받을 수 있나요?
    보험에는 치질 진단비는 없습니다. 그냥 수술비를 많이 넣으시면 됩니다. 다빈도 2위 수술이닌깐요.

 

 

Q&A

  • Q1. 치질 수술을 받으면 보험가입에 어려움이 있나요?

    A. 없습니다. 치질 수술은 너무 많이 하고 흔한 수술이고 위험한 질병도 아니라서 수술 이후 일정시간만 지나면 바로 보험가입이 가능합니다.

 

  • Q2. 치질 수술하면 하루 입원하나요?

    A. 보통 통원으로 내원했다, 수술하고 오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 정도로 간단합니다. 입원을 해도 보통 낮병동으로 처리됩니다. 그래도 실비보험을 적용받는데 큰 지장은 없습니다. https://bit.ly/3vlMXyD
 

낮병동 실비보험 입원 처리 가능한가요?

병원에 6시간 이상 있으면 낮병동을 적용받을 수 있다고 알고 계신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냥 병원에 6시간 이상 있었다고 전부 낮병동을 적용받는 건 아닙니다. 낮병동을 적용받으면

lbk-plan.tistory.com

  • Q3. 치질 보험이 따로 있나요?

    A. 그런 건 없습니다. 보통 수술비 보험을 넣을 때 같이 넣어드리거나, 운전자 보험에 따로 치질 수술비를 20만 원 넣을 수 있습니다. 그럼 1만 원짜리 운전자 보험에 생각지 못한 20만 원을 받으시면 고객님들이 많이 좋아하세요. 이런 식으로 다빈도 수술인 척추 수술비랑 치핵 수술비를 저렴하게 운전자 보험에 넣으면 좋습니다.

치핵수술비

 

 

보험금 청구시 필요서류

보험금 청구시 필요서류는 이렇게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1. 진단서(진단코드, 수술명, 입퇴원 날짜 들어가게)
  2. 진료비 영수증
  3. 진료비 세부내역서
  4. 약제비 영수증(약봉투 가능)
  5. 해당 보험사 보험금 청구서류
  6. 신분증 사본

범이에게 상담 신청
https://bit.ly/38O63oh

 

보험범이

카카오톡 채팅을 해보세요.

pf.kakao.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