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질환 진단비,수술비,실비 받을 수 있나요?
본문 바로가기
보상일기

심장질환 진단비,수술비,실비 받을 수 있나요?

by 보험범이 2022. 11. 21.
반응형

심장질환 진단비는 허혈성 심장질환(I20~I25), 부정맥(I47~I49) 외 심장 염증질환, 심장판막질환, 심부전 등을 전부 보장하는 담보입니다. 기존 보험에서는 급성심근경색증만 보장하다 허혈성 심장질환까지 보장했고, 이제는 심장질환 담보로 심장의 모든 질병을 전부 보장합니다. 진단비, 수술비, 실비 전부 다 받을 수 있습니다. 

 

심장질환 진단비란

심장질환 진단비는 심혈관질환,부정맥,심부전 등 심장과 관련한 질병을 진단받았을 때 진단비를 지급하는 담보입니다.

보장하는 진단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부정맥 중에서 I49 기타 부정맥 코드가 있습니다. 이건 부정맥인데 정확히 무슨 특징을 갖는 부정맥이 아닌 경우 내려지는 진단입니다. 그래서 너무 많고, 흔한 진단입니다. 이 I49진단비를 받고 싶다고 진단비를 따로 넣어야지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I49 진단비는 오로지 갱신형 담보만 존재합니다. 그리고 비용도 조금 나가는 편입니다. 이 부분은 수술비로 보장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심장질환 수술비 담보

보험회사의 N번대 질병 수술비 담보에는 심장질환 수술비 담보가 있습니다. 이건 심장판막, 심장혈관, 심장질환 등등 심장으로 관련한 모든 수술을 보상하는 담보입니다. 부정맥은 그 많은 수술 중 일부입니다. 급성심근경색으로 인한 풍선확장술

 

급성심근경색 풍선확장술 수술비용,실비보험,수술비 받을 수 있나요?

급성심근경색 진단코드는 I21, I22, I23코드입니다. 이때 혈전용해제를 2시간 안에 주사하면 관상동맥을 막고 있던 혈전이 녹아 없어지고, 풍선확장술로 시술이 가능합니다. 이때 수술비용은 500만

lbk-plan.tistory.com

부정맥 시술의 일종인 전극도자절제술도 전부 심장질환 수술비 담보가 있으면 보상이 가능합니다.

 

부정맥 시술비용 보험 가능한가요?

부정맥 시술비용과 건강보험 그리고 개인보험 적용 여부를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가장 궁금해하시는 부정맥 시술비용은 약 700~1000만 원 정도입니다. 하지만 건강보험의 산정특례를 적용받게

lbk-plan.tistory.com

심장질환 수술비 담보는 모든 수술비와 동일하게 수술 회당 지급합니다. 모든 진단비는 1회만 지급하지만 수술비는 회당 지급합니다. 이건 수술 후 다시 수술을 하는 상황이 온다면 몇 천만 원 하는 수술비를 보험회사가 회당 지급한다는 내용입니다. 그럼 진단비 보다 수술비를 준비해야 합니다. 이건 당연합니다. 근데 소비자들은 잘 모릅니다. 진단비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진단비도 중요하지만 수술비가 더 중요합니다. 진단을 받고 수술도 필요 없는 상황이라면 그 진단비를 받는 것도 쉽지 않을 겁니다.

 

심장질환 보험 적용 여부

  • 실비보험 받을 수 있나요?
    네. 받을 수 있습니다. 계약 시점에 따라서 보상하는 한도는 다르지만 가능합니다. 입원, 수술 등 치료에 들어간 비용은 전부 실비보험으로 보상이 가능합니다.
 

계약 시기에 따른 실비보험 보상내용

실비보험은 계약 시기에 따라 보상하는 한도가 다 다릅니다. 1~4세대 까지 보상내용이 다르고 면부책 내용도 다릅니다. 1세대(표준화 이전실비), 2세대(09년10~17년03월), 3세대(2017년04월~21년06월), 4

lbk-plan.tistory.com

  • 수술비 받을 수 있나요?
    네.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되는 수술비는 전부 받을 수 있습니다.(질병수술비,1-5종수술비,N 번대 질병수술 등등) 보통 N번대 질병 수술비중 심장질환 수술비 담보가 있으면 전부 보상이 가능합니다. 허혈성 심장질환 수술비. 부정맥 수술비는 전부 심장질환 수술비의 일부입니다.

 

  • 진단비 받을 수 있나요?
    네.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담보가 있어야지 보장이 가능합니다. 보통 부정맥 진단받고 다른 사람은 진단비를 받았는데 왜 내 보험은 진단비를 못 받는지 질문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건 정확히 보장하는 담보를 가지고 있어야지 보장이 가능합니다.

 

Q&A

  • Q. 기존 허혈성 심장질환 진단비까지 담보를 준비했습니다. 부정맥 진단비를 위해서 보험을 또 변경해야 할까요?

    A. 이런 경우는 수술비만 추가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모든 진단비는 최초 1회만 지급합니다. 하지만 수술비는 회당 지급합니다. 진단받고 시술, 수술도 안 하는 정도라면 생명에는 크게 지장이 없다고 판단이 가능합니다. 시술이나 수술을 받아야 한다면 수술비는 지급이 가능하니 수술비를 보강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Q. 이미 심장질환 관련 질병을 진단받았습니다. 보험을 준비하면 진단비를 받을 수 있을까요? 또 수술을 하면 수술비를 받을 수 있나요?

    A. 진단비는 받을 수 없습니다. 유병자 보험이라도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수술비는 가능합니다. 유병자 보험 을로 준비하시면 됩니다. 유병자 보험은 "보험기간 중에" 수술하면 보험금을 지급하는 조건이고, 일반보험은 "보험기간 중에 질병을 확정하고 치료의 목적으로 수술하면" 지급하는 조건입니다. 유병자 보험으로 수술비를 2000~4000만 원 넣으면 수술비로 큰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 Q. 더 좋은 보험이 나올 수 있는데 지금 보험을 가입해야 하나요? 아님 나중에 더 좋은 보험이 나오면 가입해야 하나요?

    A. 기존 보험에서 급성심근경색보다는 허혈성 심장질환이, 허혈성 심장질환보다는 심장질환이 상위담보입니다. 심장질환 담보보다 더 좋은 담보는 나올 수 없습니다. 이미 한국 사인 기준 분류표에서 구분한 질병이 전부 보험에 등장했습니다. 지금이 가장 좋은 보험이니 심장질환 담보로 가입하시면 됩니다.

 

보험금 청구 필요서류

보험금 청구필요서류 입니다. 아래와 같이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1. 진단서(진단코드,환자상태,수술명,입퇴원 날짜 들어가게)
  2. 진료비 영수증
  3. 진료비 세부내역서
  4. 해당보험사 보험금 청구서류
  5. 신분증 사본

보험범이 고객관리 서비스

 

보험범이 고객관리 서비스

보험범이 고객관리 서비스는 크게 3가지입니다. 첫 번째 모든 보험사 보험금 청구입니다. 두 번째 기존 보험도 같이 관리해 드립니다. 세 번째는 보험금 분쟁 시 고객에 입장에서 보험금을 받을

lbk-plan.tistory.com

범이에게 카톡문의

 

보험범이

카카오톡 채팅을 해보세요.

pf.kakao.com

더 많은 보상사례와 보험판례,금융분쟁조정문을 보고 싶다며 카페를 가입하세요^^

 

합리적 보험카페 : 네이버 카페

합리적 보험-태아보험,어린이보험,암보험,종신보험,실비보험,운전자보험,화재보험,보험리모델링,보험금청구

cafe.naver.com

 

반응형

댓글